미국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흔하게 아래와 같은 popup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popup은 실제 등록된 카드의 주소와 apple 미국계정에 등록된 주소가 서로 일치하지 않아서 발생되는

문제이지요. 이런 Popup이 뜨면서 아마 휴대폰으로 $1이 결제되었다고 날라올 것입니다.

이건 걱정안하셔도 되요. 문자만 오지 실제론 결제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미리 말씀드리자면 없습니다. (현재까지 제가 알기론..^^)

근데... 정말 미국계정에서 받고싶은 유료 app이 있으시면 아래와 같이 대처 하시면 됩니다.

처음 미국계정을 만드실때 홍콩계정으로 잠깐 country를 바꾸셨다가 만드신것과 유사합니다.

아래 단계는 미국계정이 이미 있으신 분들이라 생각하고 작성한 것입니다.

1. Account 메뉴 진입

2. Edit Payment Information 선택
=> 여기서 결재방식을 None으로 으로 하시고 Done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2번까지 완료되었으면 다시 Account 화면으로 가서 Change Country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Hong kong 을 다시 선택합니다.
=> Continue를 계속 누르시면 payment method information이라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다시 Billing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3번까지 마치면 이제 Hong kong 계정이 등록이 됩니다. 이제다시 Account화면으로 가서 나라를 US로 변경합니다.

이러면 미국계정에서 유료app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제가 이렇게 해서 써보니, 몇일 지나서 또 구매하려고 할때는 이런문제들이 또 발생하더군요.

아마 Apple측에서 실제주소와 verification을 계속 하나봅니다.

이럴땐 그냥, 다시한번 반복해서 쓰세요^^ 그래서 전 한번에 몰아서 받습니다.





,